MapleEdu
로그인|회원가입|즐겨찾기
       
미국, 캐나다 어학연수 장학 혜택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공지사항
유학정보
방문상담신청
 
도시별 연수 학교
New York
Boston
Washington DC
Chicago
Los Angeles
San Francisco
San Diego
Seattle
명문대학 연수학교
메이플 추천 연수학교
 
대학지원절차
커뮤니티컬리지
대학랭킹
대학원랭킹
Best Business School
Best Education School
Best Engeering School
Best Science School
 
사립보딩학교
관리형유학
 
테솔
아트&디자인
호텔
 
 
 
 
관리형 유학
  관리형 하우스란?
조기 유학생을 위해 미국 현지에 설립된 생활과 교육지원 시스템입니다 관리형 하우스에 거주하는 조기 유학생들은 관리형 하우스 프로그램을 통해 고등학교 졸업 때까지 기본적인 생활과 교육 지원을 받게 됩니다.

고등학교 졸업을 앞두고 향후 구체적인 대학 진학 준비에 관해서는 별도의 비용이 추가로 산정될 수 있습니다.
  몇명이 생활하나요?
관리형 하우스에는 최대8명의 학생이 사감(House Director)과 함께 생활 합니다. 사감은 학생의 필요를 잘 이해하고 영어와 한국말을 잘 구사하는 분을 중심으로 선별합니다. 사감 외에 한국말 구사를 잘하는 스텝이 있기 때문에 영어를 주로 하는 선생님도 학생들 관리에 합당한 교육을 받고 학생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있으면 재단의 면접을 통하여 선정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인원수에 따라서 관리형 하우스에서는 남학생과 여학생은 각각 다른 하우스에서 생활하기도 합니다.
  안전한가요?
안전은 관리형하우스의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자녀를 멀리 보내고 자녀 옆에 함께 잊지 못하기 때문에 많이 걱정이 될 것입니다. 이에 관해서 관리형 하우스에서는 안전을 위해 대비하고 있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관리형하우스의 위치는 학교와 가까우며 가장 안전한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리형하우스는 지역의 범죄율, 사회경제적인 요소 등을 모두 고려한 후 가장 안전한 지역에 있습니다.

관리형하우스에는 늘 학생들의 안전과 생활을 담당할 사감(House Director)이 상주하며 학교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게 됩니다.
학생들은 House Director뿐만 아니라, 관리형하우스를 운영하는 다른 스텝들의 지속적인 관리하에 있기 때문에 안전을 최대한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부모님들이 원한다면 매일 자녀의 상태를 체크 할 수 있습니다.
자녀들은 전화와 인터넷, 화상채팅 등을 통하여 부모와 연결되고 부모님들은 안전여부를 한국에서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화와 인터넷은 관리형하우스의 기본 서비스에 포함됩니다. 또한 스텝들에게 안전에 관해서 언제든지 부탁할 수 있습니다.
  어가 늘까요?
한국 학생들끼리 어울리는 것 자체가 영어의 습득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하시는 학부모님들이 간혹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은 한국 학생들끼리 한국말을 하는 것 보다 어떤 한국 학생들하고 어울리느냐가 더 중요한 관건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국말을 전혀 못하는 학생들도 한국 학생들과 어울리기 좋아하고, 특히 대학에 들어가게 되면 한국 학생은 한국 학생끼리, 물론 유학생은 유학생들끼리 모이는 경향이 있으며, 늘 모여 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같은 목적, 특히 대학진학을 목표로 모인 학생들은 노는 것보다는 공부하는 것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기 때문에 오히려 서로에게 도움이 되리라고 봅니다.

관리형하우스의 모델은 교육을 중요하게 여기는 성공한 이민 가정입니다. 이민 가정 안에서의 공식 언어는 한국어입니다. 그러나 그 가정 안에서 잘 성장한 자녀는 영어도 잘하고 한국말도 잘하고, 좋은 학교도 많이 갑니다. 자세히 관찰해보면, 집안에서 영어를 쓰는 것만이 교육성공의 비결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오히려 교육의 목포를 세우고 자녀의 학업을 꾸준히 후원한 것이 영어습득과 대학 진학에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들 성공한 이민 가정의 자녀들은 대부분 다중 언어자임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쉬운 예를 든다면, 유엔의 사무총장이었던 코피 아난은 7개 국어를 활용할 줄 압니다. 따라서 미국 사회 혹은 세계 사회의 주류로, 리더로서 활동하기 위해서는 영어만으로는 될 수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관리형하우스가 지속적으로 유학의 목표를 상기시켜주고, 격려하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더불어 학생들도 잘 따라오게 되면 자연스럽게 영어습득에도 도움이 되리라고 확신합니다. 사실 미국 고등학교는 제대로 대학 준비를 하겠다고 마음만 먹으면 준비하고 공부해야 할 것이 너무나 많습니다. 식사시간, 잠자는 시간, 그리고 주말 등을 제외하고는 특히 학년이 올라갈수록 주말도 여러 가지의 활동으로 바빠지게 됩니다. 가족이라 하더라도 서로 만날 수 있는 시간이 많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공부를 제대로 해보겠다고 생각하면 조기 유학생도 예외가 아닙니다. 하루의 3분의 2 이상을 미국 학생과 활동하거나, 공부하는 것 외에도 여러 다른 활동을 통하여 언어를 습득하면서 보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알차게 학업에 집중할 때 영어 실력도 향상된다고 믿기에 학생이 공부를 알차게 할 수 있도록 돕는 한 학생의 영어 실력은 자연히 증가할 것입니다.
관리형 유학의 특징
  관리형 하우스가 위치한 지역이나 시의 법률적 규정과 조례를 준수하여 설립된 합법적 Boarding house입니다.

미국의 각 지역은 Boarding house가 식사와 숙박 시설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업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Boarding house는 Boarding house가 속한 지역에 신고를 하거나 영업 허가를 받아야 하며, Zoning 규정도 준수해야 합니다. 더구나 많은 지역은 침실을 제공할 때에는 침실의 크기 등, 인원수에 대한 규정을 정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나아가 식사 등을 제공할 때에는 보다 엄격하게 식품관리법을 적용하는 등의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습니다.

관리형 하우스는 위의 모든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그 지역과 긴밀한 협조관계를 통하여 관리형 하우스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에게 전혀 불이익이 없도록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관리형 하우스는 숙식만 제공하는 하숙집이 아니라 체계적인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가진 교육지원 시스템입니다.

관리형 하우스는 조기 유학생들이 좋은 대학으로 진학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영어 습득, 우수한 학교성적, 각종 테스트 준비(TOEFL & SAT), 그리고 정신적/육체적 건강과 학생들의 인성의 문제까지. 관리형 하우스는 학생이 필요로 하는 학습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을 현장에서 지원합니다. 단순히 아침과 저녁으로 식사만 제공하고 방을 쓰게 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서비스입니다.
  관리형 하우스는 숙식만 제공하는 하숙집이 아니라 체계적인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가진 교육지원 시스템입니다.

관리형 하우스는 조기 유학생들이 좋은 대학으로 진학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영어 습득, 우수한 학교성적, 각종 테스트 준비(TOEFL & SAT), 그리고 정신적/육체적 건강과 학생들의 인성의 문제까지. 관리형 하우스는 학생이 필요로 하는 학습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을 현장에서 지원합니다. 단순히 아침과 저녁으로 식사만 제공하고 방을 쓰게 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서비스입니다.